• HOME
  • 자연 휴양림

중미산 자연휴양림

중미산 자연휴양림

 

양평군 옥천면에서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농다치 고갯길 정상까지 올라가면 울창한 숲과 남한강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고 이 정상에서 서쪽방면으로 1.4km 내려오면 중미산 자연휴양림 제1매표소가 있다.

중미산 자연휴양림 내에는 다양한 크기의 통나무집이 자연과 조화롭게 분산 배치되어 있고, 휴양림 중심부에 숲산책로가 설치 되어 직접 산림을 체험할 수 있으며, 숲해설가들로부터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숲해설을 들을 수 있고 또한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개장년도 : 1991년

1일 수용인원 : 1일 500~1000명

이용시간 및 현황 :

 숙박시설- 당일 15:00 ~ 익일 12:00

 일일개장- 09:00~18:00

 객실 14개, 야영장 64개

주변 시장 현황

 매월 각 읍면에서는 강하면 홰동화제(정월대보름), 단월면 고로쇠축제(3~4월), 개군면 산수유축제(4월), 청운면 향토마을축제(4월), 양평읍 맑은물사랑예술제(5월~6월), 용문면 은행나무축제(10월), 양동면 알밤축제(10월), 양서면 메뚜기축제(10월)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자연환경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중미산 자연휴양림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에 중미산 자연휴양림이 자리하고 있어 각종 동아리 모임(요들송 모임, 산악자전거, 오리엔티어링), 종교단체의 수련회, 청소년단체의 자연체험활동 등을 할 수 있다.

자연환경휴양림의 보유 서비스

  • 무료 숲해설내용 : 숲해설가를 통한 중미산자연휴양림 산책로, 걷고싶은 산림숲길을 숲해설가와 함께 산림생태체험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간 : 매년 3월~ 11월
  • 산림레포츠 오리엔티어링 운영내용 : 단체, 가족단위5명. 산퍼즐만들기 체험
    기간 : 3월 ~ 11월

  객실

숲속의 집

한 건물내에 1개의 독립된 객실이 있는 단독주택 형태로 규모에 따라 1~2가족이 사용 가능한 시설

휴양관

한 건물에 6개 이상의 독립된 방이 있으며, 대개 방 1개당 1가족이 사용 가능한 시설

연립동

한 건물에 2~5개의 독립된 방이 있으며, 대개 방 1개당 1가족이 사용 가능한 시설

  야영시설

야영데크

야영을 위한 텐트 등을 설치할 수 있도록 데크가 설치된 공간 (평상이 설치되어 있어 위에 텐트 설치 가능)

오토캠핑장

차량 진입 및 야영이 가능한 공간으로, 야영데크처럼 평상이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옆에 주차공간이 함께 있다

캐빈

취사, 샤워 시설이 없이 숙박만 가능한 통나무집

  CAUTION !!

이용시 유의사항

 

주중(월~목, 일), 주말(금, 토, 법정공휴일 전날)

성수기(7월15일 ~ 8월24일)에는 주중에도 주말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용 시설물 훼손, 분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객에게 있습니다.

무분별한 오락 및 음주, 고성방가 등 다른 이용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할 경우 퇴실 조치합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 밤 10시 이후에는 외부 시설 사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절기 이용 시에도 긴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세면도구(수건, 칫솔, 치약, 삼푸, 비누 등)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입퇴실 안내

 

입실시간은 이용당일 오후 3시~10시까지이며, 퇴실시간은 익일 낮 12시까지입니다.(객실, 야영시설 동일 적용)

22:00 이후 지연휴양림에 도착하실 경우 해당휴양림에 미리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 수거해 주시고, 다음 손님을 위하여 퇴실시간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설물 사용시간

 

부득이한 사정으로 입실 및 퇴실시간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휴양림관리소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일일 개장(입장)시간은 당일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

사용시간은 휴양림별로 다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양도, 교환, 매매행위 금지

예약자와 입실자는 동일인이어야 합니다.

예약자가 입실 시 휴양림에서 신분증으로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여 본인이 아닐 경우 입실할 수 없습니다.

자연휴양림의 건전한 예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예약한 방을 타인에게 양도·양수, 교환, 매매할 수 없습니다.

예약사항을 타인에게 양도·양수, 교환, 매매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예약취소 및 퇴실조치, 웹고객 강제탈퇴 및 3년간 휴양림 웹고객 자격 정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 내 시설은 사용자의 안전 및 시설물의 보호를 위하여 적정인원을 초과하여 입실할 수 없습니다.

각 시설별 적정 인원은 '휴양림소개>지역별 자연휴양림 선택>시설배치도'와 '월별예약현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연휴양림에서는 해당 휴양림의 특성을 감안 시설당 만 6세 이하의 어린이 2명 이하의 범위에서 적정 인원에 포함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및 혐오동물 입장금지

자연휴양림 내에는 애완동물 및 혐오동물 등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없으며, 위반 시 관리자는 강제로 퇴장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장애인 보조견 및 훈련견의 경우 보조견 표지를 부착할 경우 입장이 가능합니다.

※ 장애인 보조견 훈련자 또는 장애인 보조견 훈련 관련 자원봉사자가 보조견 표지를 붙이고 장애인 보조견

(훈련견 포함) 동반의 경우에도 입장 가능

 

기타 자연휴양림 이용안내

 

자연휴양림내 음주가무, 고성방가 등으로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행동으로 민원을 야기했을 시 관리자는 당일 사용분 환불 없이 강제로 퇴실조치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행시에 입실 가능합니다.

시설물내 공공물품, 전기, 물 등을 아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분리수거하여 버리셔야 하며, 취사 및 화기취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하셔야 합니다.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속에 자리잡고 있어 산불조심 및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숲의 혜택을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숲해설을 자연휴양림마다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역 휴양림별 동절기 기간 및 폐쇄 상품이 다소 차이가 있으니, 동절기 이용 시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산불조심기간에는 등산로 폐쇄 및 바비큐가 일부 휴양림이 제한될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코멘트 쓰기



error: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